본문 바로가기
육아 레벨업

남편도 조심해야 할 임신 7주차 증상 특징

by 꿀팁 사냥꾼 2024. 5. 20.
반응형

남편도 조심해야 할 임신 7주차 증상과 특징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갓생파더 LV.1 입니다.
오늘은 임신초기 중 조심해야 할 7주차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저희도 7주차에는 아주 조심조심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유산의 위험이 있고, 안정기 전이라 조심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 이 기간에 태아는 사람의 형태를 갖춘 2등신이 되며 뇌가 빠르게 발달한다고 합니다. 임신 7주차에 대해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임신 7주 태아 크기는?


태아는 약 1cm 정도의 크기로, 작은 산딸기 크기만 하고, 태아는 임신 7주부터 20주까지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데 머리와 몸통 구별이 가능해지고 뇌는 급속도로 발달하기 시작합니다. 또한 태아의 심장은 분당 140~150회 정도 뛰고 있으며, 간, 신장, 폐, 창자 등의 내부 기관이 빠르게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7주차가 되면 태아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임신이 정  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검사할 수 있는 시점인데, 이때 산모의 자궁은 대략 1cm 정도로 성장하여, 태아의 심장 또한 관찰할 수 있습니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심장박동을 듣는 경험은 엄마와 아빠 모두게 감동을 하는 부분인데, 심장의 존재 여부는 자궁 내 태아의 성장과 함께 유산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임신7주차 주요 증상

입덧은 이 기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심각한 증상을  겪는 임산부는 음식물 소화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이 기간에 섭취하는 음식과 약물은 태반을 통해 직접 태아에  게 영향을 미치므로 안전성이 중요하며, 엽산의 섭취는 초기 단계에서 매우 중요한데 무뇌증 척수 결함  및 기타 선천적 결함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데 기여한다고 합니다.
임산부들이 흔히 경험하는 배뭉침과 복통, 소화 기능의 약화와 위장 활동의 둔화로 인해 복부  팽만감이 발생합니다.    

가슴 통증: 가슴이 커지면서 통증느껴질 수 있습니다.
나른함과 멍함: 낮 시
동안 나른하멍할 수 있습니다.
울렁거림과 먹덧: 속이
비어 있으면고픈 느낌과 숙취 느낌의 속쓰림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배 통증: 가끔 오른쪽 아랫배가콕거리면서 아플 수 있습니다.

임신 7주차 주의 사항


임신 7주
는 태아의격을 성하는 시기이므로, 칼슘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에는 유산의험이 높은 시기이므로 되도록 바이러스 감염을 조심해야 합니다.
체중이
해서 증가수 있는 시기이므로 급격한 체중 증가에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 초기와 후기에는 곳으로 여행하거나 가족, 친지를 방문하는 것은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7주차 남편의 역할


아내의 몸과 마음의
이해: 임신한 아내의 몸과 마음의 변화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내가 필요한 것
알아기: 아내가 필요로 하는 것을 알아두고 챙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집안일 돕기: 집안
일을 적극적으로 돕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 끊기와 술 자
제: 담배를 끊고 술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검진에 동행: 중요한 검사를 하는 날에는 함께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은 여러 변화와 함께 큰 기쁨과 보람을 안겨주는 소중한 시기이기에 건강하게 임신 기간을 보낼 수 있게 옆에서 잘 보살펴주세요.^^

반응형